국내외 10개 인형극단 참여
웨딩·동문거리서 20회 공연

제3회 전주거리인형극제 포스터. (제공: 전주시)
제3회 전주거리인형극제 포스터. (제공: 전주시)

[천지일보 전주=김동현 기자] 전북 전주시가 오는 28~29일 전주 웨딩거리와 동문거리에서 국내외 전문인형극단의 공연을 만끽할 수 있는 ‘제3회 전주 거리인형극제’를 개최한다.

이틀간 오후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거리인형극제에는 국내 8개 전문인형극단과 해외 2개 인형극단이 참여해 총 20회의 공연을 선보인다.

먼저 오는 28일에는 전주 웨딩거리에서 ▲행진 ‘공룡들의 외출’ ▲인형극 ‘그레고 인형음악대’ ▲비눗방울 인형극 ‘방울이의 낮잠여행’ ▲공연 ‘하모니 in 허니’ ▲인형극 ‘개미와 베짱이’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오는 29일에는 전주 동문거리에서 행진 ‘노부부의 나들이’, 탁자 인형극 ‘괴물 신드롬’, 줄 인형극 ‘에도 전통 줄인형극’, 공연 ‘거리로봇과 함께하는 거리악사’, 인형극 ‘뿡빵뽕 며느리와 도깨비’가 진행된다.

이번 제3회 전주 거리인형극제는 인형극에 관심이 있거나 문화 콘텐츠를 누리고 싶은 시민과 관광객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황권주 전주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전주 거리인형극제’는 전주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는 인형극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인형극 공연과 행진 등을 통해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분께서 이번 거리인형극제에서 인형극을 가까이에서 즐기고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