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대 스마트모빌리티 실증단지 개소 커팅식 (제공: 남서울대학교)ⓒ천지일보 2023.10.24.
남서울대 스마트모빌리티 실증단지 개소 커팅식 (제공: 남서울대학교)ⓒ천지일보 2023.10.24.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남서울대학교(총장 윤승용)는 24일 교내 지식정보관에서 미래형 모빌리티 분야 선도를 위한 ‘스마트모빌리티 실증단지’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개소한 ‘스마트모빌리티 실증단지’는 전기자동차와 자율주행차 선도기업인 ‘드라이브텍㈜’와 공동으로 스마트모빌리티 R&D센터를 구축하고 향후 차세대 친환경 자동차, 자율주행 자동차, 도심항공이동수단(UAM) 등의 관련 기술개발과 연구분야 선도를 목적으로 운영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와 더불어 스마트팜학과, 전자공학과, 스마트모빌리티융합전공, 드론공간정보공학과 등 관련 학생의 현장교육 적용은 물론 캡스톤디자인과 공동 R&D수행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함으로써 전문인력양성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남서울대는 최근 대학중장기발전계획 비전 2034를 수립하며 스마트모빌리티 분야를 특성화 분야로 선정하고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학사구조 개편을 계획하고 있다.

윤승용 총장은 “이번 개소식은 우리 대학이 미래형 모빌리티 분야를 선도하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산업현장의 변화 등을 교육과정에 반영하고 충남지역 자동차부품 산업체들과의 협업을 통해 지역경제발전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