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으로 풀어보는 신박한 토크’ 시즌2, 19일 목요일 저녁 5시 방송

‘과학으로 풀어보는 신박한 토크’ 방송 화면 캡처. ⓒ천지일보 2023.10.23.
‘과학으로 풀어보는 신박한 토크’ 방송 화면 캡처. ⓒ천지일보 2023.10.23.

[천지일보=김성완 기자] 최기일 상지대 군사학과 교수가 YTN 사이언스에서 방영하는 ‘과학으로 풀어보는 신박한 토크’ 시즌2 프로그램에 출연해 “전쟁과 과학무기”라는 흥미로운 소재로 이야기를 나눴다.

YTN 사이언스가 인기리에 방영한 ‘과한토크’ 프로그램이 시즌2로 시청자들을 다시 찾았다. 19일 목요일 저녁 5시 방영된 “전쟁과 과학무기의 평행이론” 편에서는 인류 역사상 전쟁을 통해 등장했던 신무기 기원과 대량살상무기의 가공할 위력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다.

대한민국 제1호 방위사업학박사로 유명한 한국방위산업연구소 소장 겸 상지대학교 군사학과 학과장 최기일 교수가 출연해 미녀 앵커와 캐스터 3인방과 과학무기 관련 지식을 일반 시청자들도 알기 쉽도록 재미있게 설명했다.

최 교수는 오늘날 인류의 번영과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다양한 과학기술이 군사기술에서 파생된 유래를 함께 소개하면서 전쟁 이면에 숨겨진 과학의 원리와 다양한 무기 종류를 다뤘다. 특히, 핵무기 개발과 보유의 의미를 통해 새롭게 조명을 받고 있는 방위산업의 중요성과 더불어 현대전 양상을 통해 장차 다가올 미래전에 대해서도 전망했다.

YTN 사이언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터 과학기술진흥기금을 지원받아 운영 중인 국내 최초 과학기술 전문 방송채널이다. 과한토크 시즌2 프로그램은 주요 과학적 이슈에 대해 분야별 최고의 전문가를 섭외해 일반 대중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과학 지식을 제공하고 있다.

방송은 LG U플러스(U+ TV) 25번, 스카이 라이프(Sky Life) HD 126번, KT(Olleh tv) 175번, SK 브로드밴드(B TV) 262번 전국 채널 이외 지역 케이블 채널과 유튜브 등을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