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로힐(Slow Hill) 코베아 캠핑랜드 맞손
오는 2026년 개장 목표로 협력 추진해

강혜근 코베아 기업 회장(왼쪽)과 이범석 청주시장이 관광 민간자본 유치 협약체결을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주시 제공)
강혜근 코베아 기업 회장(왼쪽)과 이범석 청주시장이 관광 민간자본 유치 협약체결을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주시 제공)

[천지일보 충북=홍나리 기자] 청주시가 18일 임시청사 직지실에서 ㈜코베아(회장 강혜근)와 꿀잼도시를 위해 1천억원 규모의 관광 민간투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캠핑장은 청주시 상당구 낭성면 일원으로 결정됐다. 

청주시에 따르면 이날 협약식에는 이범석 청주시장과 강혜근 ㈜코베아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11일 (가칭)슬로 힐(Slow Hill) 코베아 캠핑랜드 관광 민자 유치 성과 발표의 후속 조치다.

협약을 통해 ㈜코베아는 캠핑랜드 조성 및 운영, 청주시민 할인 검토, 관광 컨텐츠 연계사업 등을 발굴하고 청주시는 행정적 절차 지원, 인허가 기간 단축, 인근 관광시설 연계 구축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캠핑장은 오는 2026년 개장 목표로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코베아는 오는 2025년 착공을 목표로 각종 사전평가, 실시설계 등 용역 수행과 지역주민 설명회, 홍보 등을 병행 추진할 계획이다.

이어 2026년 건축물 사용승인 신청, 영업신고 허가 등을 거쳐 2026년 상반기 내에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는 구상이다.

사업 추진 효과로 ▲약 1천 995억원의 생산유발효과 ▲822억원의 부가가치 유발효과 ▲869명의 고용창출 ▲1107명의 취업유발효과가 예상된다. 

강혜근 ㈜코베아 회장은 “어려운 경기에도 불구하고 선대회장의 마지막 바람과 청주시의 적극적 의지, 대상 부지의 아름다움으로 ㈜코베아의 숙원사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 인근 관광지와 적극적으로 연계하고, 내 고향 청주의 시민들이 손쉽게 방문할 수 있는 명소로 만들어 보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1982년 설립한 ㈜코베아는 지난 2000년 수출 1000만 달러를 이뤄낸 레저 및 아웃도어 강소기업으로 대중에게는 캠핑용품의 대명사로 알려져 있다. 지난 11년간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