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진로·창업 등 분야별 심층 상담
취업 희망 기업 현직자 진로 멘토링

청년정책 박람회 홍보 포스터 (제공: 서울시)
청년정책 박람회 홍보 포스터 (제공: 서울시)

[천지일보 서울=송연숙 기자] 서울시가 오는 19~20일 서울청년센터 서초에서 ‘청년정책 박람회’를 개최한다.

시에 따르면 서울청년센터는 맞춤형 정책정보 제공과 커뮤니티 프로그램 등을 통해 청년의 사회적 관계망 형성을 지원하는 생활권 기반의 지역센터다. 현재 15개(강동, 강북, 강서, 관악, 광진, 금천, 노원, 도봉, 동대문, 마포, 서초, 성동, 양천, 영등포, 은평) 자치구에서 운영되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청년 자신(나)과 멀리 날아가는 청년이라는 두 가지 의미를 ‘나는 청년’이란 부제로 청년정책 특강과 컨설팅, 진로 멘토링, 정책상담 등으로 진행된다.

정책상담존에서는 주거, 경제, 마음건강, 신체건강, 취업, 창업, 진로 등 7대 분야에 대한 전문가의 심층 상담과 컨설팅이 이뤄진다.

진로 멘토링은 카카오뱅크 콘텐츠 에디터,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엔지니어, 서울문화재단 예술창작본부 매니저, 한국교육방송공사(EBS) PD 등 청년들이 취업을 희망하는 기업의 재직자와 ‘N잡러’로 활동하는 유튜버 등이 참여한다.

아울러 서울 영테크와 주거정책 세미나존, 문화예술 활동 체험존(오일 파스텔, 가죽공예, 퍼스널 컬러, 캐리커처 등)도 마련된다.

오는 20일 오후 6시부터 서울청년센터 서초 인근에 위치한 신세계 파미에스테이션 청년커피랩 앞 광장에서는 청년들의 야간문화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청년 문화 예술인의 공연이 열린다.

박람회는 만 19~39세 서울 청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정책 컨설팅과 진로 멘토링 등 일부 프로그램은 사전 신청자에 한해 참여 가능하다.

김철희 서울시 미래청년기획단장은 “이번 박람회는 서울시 청년행복프로젝트의 대표 정책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라며 “박람회를 통해 평소 가지고 있던 고민을 해결하고 문화 체험과 예술공연을 통해 활력을 되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