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야구단과 업무협약 체결
‘인천 파이낸스타워’ 출범 선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인천테크노파크-프로야구단인 SSG랜더스 '스마트 구단 구축을 위한 상호업무 협약'체결(제공: 인천경제청) ⓒ천지일보 2023.10.17.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인천테크노파크-프로야구단인 SSG랜더스 '스마트 구단 구축을 위한 상호업무 협약'체결(제공: 인천경제청) ⓒ천지일보 2023.10.17.

 [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인천테크노파크가 최근 ‘붐업 페스티벌 2023’ 행사를 성공리에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인천스타트업파크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스타트업, 투자사 등 스타트업 생태계 관계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증-투자-글로벌 진출을 통한 스타트업들의 ‘퀀텀 점프(Quantum Jump: 대도약)’를 주제로 다양한 스타트업의 이야기가 전개됐다.

또 인천-베를린의 스타트업 생태계를 소개하는 ‘Meet Berlin’, 김미경 MKYU 대표와 김종윤 ㈜야놀자 대표의 강연으로 구성된 스파크 인사이트 및 스파크 IR Day, ‘스타트업 플랫폼 비즈니스의 성공 노하우’에 대한 ‘스파크 토크쇼’도가 열렸다.

전문 투자사 매칭 상담과 회계, 지식 재산권, 우대보증 등 3개 분야에 대한 컨설팅 등이 열렸고 축하공연으로 노브레인, 주말오후, 블랙유니콘이 무대에 올랐다.

공식행사에서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인천테크노파크는 프로야구단인 SSG랜더스와 함께 '스마트 구단 구축을 위한 상호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인천 야구의 자부심인 SSG랜더스와 함께 ICT 기반 기술을 프로야구 산업에 다양하게 접목해 볼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인천스타트업파크 파이낸스타워 출범식’을 가졌다. 파이낸스타워는 스타트업 중심 투자 생태계 구축을 위해 꼭 필요한 핵심 자원으로, 액셀러레이터(AC), 벤처캐피털(VC)가 입주해 스타트업을 집중 육성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인스타I은 스타트업의 조기상용화 지원을 책임지는 ‘실증타워’로, 인스타II는 ‘글로벌 타워’로 구축돼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K허브를 선도하고 있으며 인스타III는 ‘파이낸스타워’ 구축을 앞두고 있다.

인천스타트업파크는 지난 2021년 개소한 이래 732개사를 지원, 매출액(3392억원), 투자유치 (3252억원), 고용창출(2077명)의 성과를 이뤘으며 올해는 406개의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등 실증 기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선도하고 있다.

인천스타트업파크가 첨단산업 스타트업 집적화를 통한 혁신 생태계 조성으로 국내외 스타트업이 실증을 기반한 투자유치와 글로벌 진출의 ‘퀀텀점프(Quantum Jump)’를 이루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김진용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세계는 지금 기존의 성장 패러다임에서 스타트업 중심의 혁신성장 패러다임으로 전환하는데 속도를 내고 있다”며 “혁신 스타트업의 성장과 안정적인 기업활동이 가능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