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메타버스 서비스 ‘이프랜드(ifland)’에 이프랜드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경제시스템을 본격 도입하고, 1만 6000여개의 신규 프리미엄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은 SK텔레콤 모델이 이프랜드를 소개하는 모습. (제공: SK텔레콤) ⓒ천지일보 2023.10.16.
SK텔레콤이 메타버스 서비스 ‘이프랜드(ifland)’에 이프랜드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경제시스템을 본격 도입하고, 1만 6000여개의 신규 프리미엄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은 SK텔레콤 모델이 이프랜드를 소개하는 모습. (제공: SK텔레콤) ⓒ천지일보 2023.10.16.

[천지일보=정다준 기자] SK텔레콤이 메타버스 서비스 ‘이프랜드(ifland)’에 이프랜드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경제시스템을 본격 도입하고, 1만 6000여개의 신규 프리미엄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신규 아이템 추가로 이프랜드에서 사용 가능한 아이템은 기존 4000여종에서 총 2만여종으로 5배 이상 늘었다.

SK텔레콤은 이프랜드 수익 구조 정립을 위해 재화를 유료와 무료로 구분하고, 유료 재화 ‘스톤(Stone)’을 도입했다. 스톤은 앱스토어에서 인앱결제로 구매 가능하며, 무료 재화 ‘포인트’는 기존과 동일하게 출석, 미션 수행, 이벤트 참여로도 획득할 수 있다. 유료 재화 스톤은 소장 가치가 높은 차별화 아이템 구매 및 호스트 후원에 사용할 수 있다.

이번 경제시스템 도입으로 이프랜드 인플루언서들은 이프홈과 이프스퀘어에서 열리는 ‘밋업’ 행사를 통해 스톤으로 후원을 받아 수익을 올릴 수 있게 됐다. 또한 코스튬 등 아이템 제작을 통해서도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크리에이터들은 코스튬을 이프랜드 스튜디오를 통해 제작하고, 이프랜드의 자체 심사를 거쳐 코스튬 상점에 업로드해 수익을 거둘 수 있다.

SK텔레콤은 프리미엄 콘텐츠로 이프랜드 속 이용자의 개인공간인 이프홈을 위한 캠핑과 파티, 우주, 최신 유행 홈스타일링 등 4가지 테마 맞춤형 아이템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다양한 모션 상품도 추가됐다. 유명 아이돌의 안무, 이프랜드나 다른 SNS에 공유할 수 있는 챌린지 및 밈(Meme), 친구들과의 메타버스 속 대화를 보다 풍성하게 만들어줄 감정 표현 등 다양한 모션 아이템들을 이프랜드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내가 좋아하는 K팝(K-Pop) 스타를 볼류메트릭*으로 만나는 서비스도 본격 도입됐다. SKT는 걸그룹 시크릿넘버 멤버 6명과 보이그룹 킹덤 멤버 7명의 볼류메트릭 피규어를 우선 선보이며 이후 다른 그룹들도 선보일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이프랜드와 NFT 마켓플레이스 ‘탑포트(TopPort)’의 연동을 통해 이프랜드에 NFT(대체불가토큰) 아이템들을 대거 도입했다. 이프랜드에서 NFT 아이템 구매하면 아바타의 코스튬이나 이프홈의 장식품으로 사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NFT 아이템 도입과 함께 이프랜드의 개성이 드러날 수 있도록 자체 기획한 코스튬들과 헤어 장식 등 다채로운 NFT 상품도 선보인다.

SK텔레콤은 신규 프리미엄 콘텐츠와 경제시스템 런칭을 맞아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개최한다. SK텔레콤은 이프랜드 이용자들이 테마에 맞는 밋업, 이프홈 꾸미기, 코스튬 활용 등을 통해 서비스를 경험해 보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테마위크’를 진행한다. 런칭 시점부터 아웃도어 위크, 파티 위크 등 다양한 주제로 2~3주간 진행되며, 깜짝 이벤트와 이프랜드 인플루언서들이 진행하는 밋업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양맹석 SK텔레콤 메타버스CO 담당은 “이번 경제시스템 도입은 이프랜드에 프리미엄 콘텐츠 제작과 소비가 함께 이뤄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사용자에게 풍부한 고품질 콘텐츠를 제공하는 성장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