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핵심기술 보호해
기술 탈취 분쟁 예방 앞장

한전KDN 나주 본사 전경. (제공: 한전KDN) ⓒ천지일보 2023.03.13.
한전KDN 나주 본사 전경. (제공: 한전KDN) ⓒ천지일보 2023.03.13.

[천지일보=서영현 기자] 한전KDN(사장 김장현)이 중소기업 핵심기술 유출 예방과 경영정보 보호를 통한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3년도 중소기업 기술임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중소기업기술임치제도는 대·중소기업 간의 양극화 문제와 불공정거래 관행을 해결하기 위해 중소기업의 핵심 자료 및 영업비밀 등 경영정보를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의 ‘기술자료 임치센터’에 보관해 기술 유출의 위험을 줄이고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게 하는 제도다.

해당 제도를 통해 중소기업은 협력재단에 기술·영업자료를 보관하고 향후 기술 유출 발생 시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기술개발 사실과 보유 시점을 증명할 수 있으며 비밀유지가 가능해 특허로 등록하기 어려운 영업기밀, 연구데이터, 아이디어 단계의 자료까지 임치가 가능하다.

한전KDN은 지난 2018년도부터 총 86개 기업을 대상으로 기술임치를 지원해왔으며 올해는 총 10건 이상의 임치 희망 기술을 공개 모집하고 임치 수수료를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상생누리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5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김장현 한전KDN 사장은 “중소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기술보안 관리는 핵심적인 부분”이라며 “앞으로도 공정한 기술거래 문화를 조성하고 중소기업이 안정적인 사업환경에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