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가 13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가 13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최수아 기자]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가 13일 “윤석열 대통령이 ‘채상병 사건의 수사 방해 관여 의혹’이 사실로 확인된다면 퇴임 후에라도 형사책임을 피할 수 없다”고 밝혔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대통령실·국방부의 권력자들이 채상병 사건 수사를 방해하고 사건 은폐를 기도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는데도, 여당은 이를 밝히려고 노력하지 않는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민주당은 채상병 사망 사건의 진실 규명을 위해 특검법을 발의했지만, 국민의힘은 이를 정쟁화하고 협력하지 않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도리어 이를 밝히기 위한 특검법 통과를 방해하는 진실방의 카르텔의 일원이 되고 있다”며 “국민의힘은 더 이상 거짓의 편에 서지 말고 진실·정의의 편으로 돌아오길 바란다”고 직격했다.

아울러 “윤석열 정부·여당은 채상병 사망 사건의 진실을 밝히기 위해 특검법 통과에 협조해야 한다”며 “진상을 규명하고 합당한 처벌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홍 원내대표는 윤석열 정부의 국정감사 태도를 지적하며 국정운영 기조 전환을 재촉구하기도 했다.

그는 “정부는 국감 첫날부터 시작된 자료 제출 거부, 오만한 답변 태도, 집권 2년 차에도 모든 문제를 이전 정부 탓으로 일관한다”며 “또 이런 정부의 잘못된 행태를 비호하는 여당의 모습이 반복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강서구청장 선거를 통해 정부 여당의 오만·독선·무능·무책임을 심판하는 민심이 확인됐다”며 “그러나 (정부는) 잘못된 국정 기조를 반성·전환하려는 노력을 하지 않는 점이 매우 유감스럽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윤 대통령은 독선적 국정운영 기조를 전환해야 한다”며 “여당도 이러한 민심을 대통령에게 가감 없이 전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