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이 푸드뱅크 페스티벌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대상㈜) ⓒ천지일보 2023.10.12.
대상㈜이 푸드뱅크 페스티벌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대상㈜) ⓒ천지일보 2023.10.12.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대상㈜이 푸드뱅크 출범 25주년을 맞아 12일 열린 ‘푸드뱅크 나눔 페스티벌’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푸드뱅크는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식품 및 생활용품을 기부받아 결식아동, 독거노인 등 저소득 소외계층에게 지원하는 우리나라 물적 나눔 시스템으로 1998년 IMF경제위기 이후 급격히 증가한 노숙인 및 결식아동의 급식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작됐다.

대상은 식품업계에서는 처음으로 1998년부터 어려운 이웃과 음식을 나누는 푸드뱅크 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연간 20억 상당의 제품을 꾸준히 지원해오며 현재까지 누적 약 520억원의 제품을 기탁했다. 이에 그동안 기부식품 등 사업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게 됐다.

김경숙 대상 ESG경영실장은 “푸드뱅크 사업은 종합식품회사인 대상의 가장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라며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하면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