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충남 온(ON)누리 AI·SW 학생 동아리 한마당’ 리플렛 (제공: 선문대학교)ⓒ천지일보 2023.10.12.
‘2023 충남 온(ON)누리 AI·SW 학생 동아리 한마당’ 리플렛 (제공: 선문대학교)ⓒ천지일보 2023.10.12.

[천지일보 아산=박주환 기자] 선문대학교(총장 문성제)가 충청남도교육청과 오는 14일 선문대 아산캠퍼스에서 ‘2023 충남 온(ON)누리 AI‧SW 학생 동아리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선문대 SW중심대학사업단은 지난 2020년 1월 충남교육청과 ‘소프트웨어로 통하라’와 ‘2030년까지 인재 양성을 지속하겠다’는 뜻의 ‘소·통하라! 2030!’을 캐치프레이즈로 삼고 지역 초·중·고 AI·SW 학생 동아리를 대상으로 연구 재료 지원, 방문 멘토링 등을 통해 활동을 지원해 왔다.

이번 한마당은 초·중·고에서 활동하는 30개 AI·SW 학생 동아리가 그간의 성과를 전시하는 행사다. 학생, 지도교사, 방문객을 포함해 1000여명이 참여한다.

한마당에는 학생 동아리 성과를 공유하는 ‘공유마당’과 AI·SW를 체험할 수 있는 ‘체험마당’, 선문대와 충남교육청의 ‘전시마당’으로 나눠 진행된다.

공유마당에는 ▲AI·SW 환경보호 창의 실천 ▲스마트시티 & 자율주행차 구현 ▲해수를 담수로 바꾸는 아두이노 스마트팜 등 AI 기반의 실생활 문제해결 활동 내용을 주제로 선발된 30개 학생 동아리가 부스를 마련해 결과물을 출품한다.

체험마당에서는 메타버스를 기반으로 한 에듀테크 제품 실증 시스템인 ’인수레‘의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디지털 수학 문제 풀기 ▲코딩 모험 ▲AI 로봇 챌린지 ▲가상현실(VR) 탐방 등 7개의 체험 부스가 준비된다.

선문대와 충남교육청은 AI·SW 교육 정책을 소개하는 전시마당을 준비했다. 또한 동아리 공연과 함께 추첨을 통한 다양한 경품을 준비했다.

선문대 SW중심대학사업단 이현 단장은 “교사와 학부모에게는 디지털 미래 산업에 대한 교육의 흐름과 정책을 이해할 수 있는 자리”라며 “학생들에게는 진로 탐색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