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헥톤프로젝트)ⓒ천지일보 2023.10.10.
(제공: 헥톤프로젝트)ⓒ천지일보 2023.10.10.

[천지일보=홍보영 기자] 병원급 EMR(전자의무기록) 기업 헥톤프로젝트는 자사의 실버케어 플랫폼 ‘또하나의가족’의 검색 기능을 대폭 강화해 리뉴얼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또하나의가족은 지역별 요양시설의 다양한 정보 제공 및 상담을 연결하는 플랫폼이다. 이번 리뉴얼은 사용자의 검색 편의성과 또하나의가족에 대한 접근성 강화에 중점을 뒀다.

먼저 요양시설, 요양정보, 상담사례 카테고리에서의 통합 검색을 지원해 검색 편의성을 높였다.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해당 키워드가 포함된 시설뿐 아니라 관련 요양 정보 및 타 사용자의 상담 사례까지 통합 검색 결과로 노출된다.

또한 정교화된 시설 검색 결과를 위해 종교, 진료과목, 의료장비, 특화영역 등 상세 필터 기능을 도입해 시설 후보 리스트를 좁힐 수 있다. 이로써 사용자는 다양한 정보를 활용해 맞춤 요양시설을 선정할 수 있으며 원하는 조건에 맞는 시설과 상담 및 입소가 가능해진다.

이와 함께 또하나의가족의 주요 서비스를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UX(User Experience)를 전반적으로 개선했다. 카테고리, 상태, 상황 별 요양정보와 테마 별로 특화된 시설 추천 콘텐츠를 제공하며 사용자의 이해를 돕는 요양 정보 콘텐츠 영역을 고도화했다.

이동대 헥톤프로젝트 대표는 “요양시설을 찾을 때 가장 중요한 점은 검증된 요양 지식을 가지고 내가 원하는 조건의 시설 후보를 추려 충분한 상담을 통해 비교 후 최종 입소를 결정하는 것”이라며 “사용자들은 또하나의가족에서 원하는 조건의 맞춤 요양시설을 보다 쉽게 찾을 수 있고 빠른 상담 연결이 가능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헥톤프로젝트는 이번 리뉴얼을 기념해 앱에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진행하는 본 이벤트는 또하나의가족 앱 다운로드 후 참여 가능하며 정답자 모두에게 경품이 제공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