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방은 기자] 이번 주에는 미국의 주요 인플레이션 지표가 발표됩니다. 이번 주 뉴욕증시는 물가 지표를 주시하며 움직일 것으로 보입니다. 경제 전문가들은 9월 CPI가 전월대비 0.3%, 전년동기대비 3.6% 올랐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수도 앙카라 폭탄 테러 시도 이후 쿠르드족 무장세력에 대한 공격 강도를 높이고 있는 튀르키예가 전날 58명의 무장세력을 사살했습니다.

지구상에서 가장 활발한 화산 중 하나인 미국 하와이섬의 킬라우에아 화산에서 하루 동안 수백 차례에 걸쳐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인도네시아에서 산불이 계속되면서 싱가포르 등 주변 국가들로 피해가 번지고 있습니다.

전 세계 액화천연가스(LNG) 공급의 7%를 담당하는 호주 셰브론 LNG 플랜트의 노동조합이 다시 파업하기로 했습니다.

아프가니스탄 북서부 헤라트주에서 발생한 강진으로 약 120명이 사망하고 1000명이 넘게 다쳤습니다.

중국의 국경절 황금연휴 기간 ‘카지노의 도시’ 마카오가 관광 특수를 누렸습니다. 마카오 당국 자료에 따르면 9월 29일부터 10월 6일까지 8일간 이어진 중국의 황금연휴 기간 관광객 93만 2000여명이 마카오를 찾았습니다. 이 외에도 천지일보는 8일 지구촌 한줄뉴스를 모아봤습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