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시험장 설치 및 수수료 지원

서울시교육청. ⓒ천지일보
서울시교육청. ⓒ천지일보

[천지일보=홍보영 기자] 서울시교육청이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만델라 소년학교’ 소속 수능 응시생 10명을 위해 서울남부교도소에 수능시험장을 설치하고 응시생의 수능 응시수수료 전액을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만델라 소년학교’는 법무부가 지난해 10월 발표한 소년범죄 종합대책의 일환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17세 이하 수형자를 위한 학과교육 중심 소년 전담 교정시설이다. 올해 3월 서울남부교도소에 문을 연 만델라 소년학교에는 현재 40여명이 수용돼 있다. 저연령 청소년에 알맞은 교과과정 교육 중심 운영으로 학과교육 강화를 위해 검정 고시반 필수 과정, 대학 진학 준비반 등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8월 치러진 2023년도 제2회 검정고시에서는 만델라 소년학교에 수용중인 소년 수형자 29명이 합격을 했으며,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에는 10명이 응시할 예정이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올바른 교육을 통해 소년 수형자들이 바른 인성을 가진 성인으로 자랄 수 있도록 우리 사회 모두가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며 “앞으로 우리 교육청은 미래에 대한 희망을 꿈꾸는 사회적 배려층에 대해 관심과 지원을 확대하고 대학수학능력시험 등 대학 진학 지원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