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렬 LX공사 사장이 전주 본사 2층 대강당에서 열린 이임식에서 이임사를 하고 있다. (제공: LX한국국토정보공사)ⓒ천지일보 2023.10.04.
김정렬 LX공사 사장이 전주 본사 2층 대강당에서 열린 이임식에서 이임사를 하고 있다. (제공: LX한국국토정보공사)ⓒ천지일보 2023.10.04.

[천지일보=전대웅 기자] LX한국국토정보공사는 김정렬 LX공사 사장이 4일 이임식을 끝으로 3년의 임기를 마쳤다고 밝혔다.

김 사장은 이임사에서 “공사는 디지털 인공지능 시대로 이행되는 가운데 어느 공기업이나 공공기관 보다도 빠르게 거듭나고 있다”며 “디지털 시대에는 공간정보가 디지털 SOC로서 핵심 인프라가 되는 만큼 국민에게 든든한 공공기관으로 발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김 사장은 1988년 행정고시로 공직에 입문해 국토교통부에서 교통·도시·주택 등 주요 분야를 거쳐 문재인 정부 시 2차관을 지냈으며 2020년 9월부터 공사 사장으로 재직해 왔다.

그는 취임 직후 전임 사장·감사가 해임돼 혼란스러운 공사를 빠르게 안정시키면서 사업·조직·인사·문화 등 전 분야에 걸친 혁신을 주도하며 첨단 기술 변화를 선도하는 데이터·플랫폼 전문기관으로서 토대를 구축했다.

그 결과 드론·GNSS 등을 활용한 지적측량 첨단화로 23개 혁신지사를 통해 시범사업을 수행했고 입체 공간정보와 도시·주택·방재 등을 결합시켜 공공·민간의 서비스 기반을 구축하는 등 디지털 혁신에 초석을 놓았다는 평가다.

LX공사는 지난 9월초 사장 모집공고를 마치고 임원추천위원회 심사를 진행 중이다. 절차가 마무리되는 대로 국토교통부에 후보자를 추천한다는 계획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