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준 부산시장이 본격적인 추석 연휴를 하루 앞둔 27일 동부경찰서를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치안 유지에 각별히 신경써달라고 주문하고 있다. (제공: 부산시) ⓒ천지일보 2023.09.27.
박형준 부산시장이 본격적인 추석 연휴를 하루 앞둔 27일 동부경찰서를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치안 유지에 각별히 신경써달라고 주문하고 있다. (제공: 부산시) ⓒ천지일보 2023.09.27.

[천지일보 부산=윤선영 기자] 박형준 부산시장이 본격적인 추석 연휴를 하루 앞둔 27일 의료·안전과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묵묵히 헌신하는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시의 대응 현장 챙기기에 나섰다.

박 시장은 이날 오전 아이사랑병원(달빛어린이병원), 동부경찰서, 동국씨엠 부산공장을 차례로 방문해 의료․안전․산업 현장을 두루 살폈다.

이번 현장방문은 코로나19 종식과 임시공휴일 지정으로 6일간의 긴 연휴로 들뜬 추석 명절 분위기에도 부산시민의 의료·안전과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묵묵히 헌신하고 있는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이를 계기로 시의 대응 현장을 직접 챙기기 위해 마련됐다.

박 시장의 이번 방문은 앞서 20일 수산물 소비 활성화에 앞장서고 물가안정 대책 등을 점검하기 위해 자갈치 수산노점, 신동아수산물종합시장, 부평깡통시장 등 전통시장 3곳을 방문한 데 이은 추석 맞이 두 번째 민생 행보다.

박형준 부산시장이 본격적인 추석 연휴를 하루 앞둔 27일 동국씨엠을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안전관리가 충분히 이뤄질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제공: 부산시)  ⓒ천지일보 2023.09.27.
박형준 부산시장이 본격적인 추석 연휴를 하루 앞둔 27일 동국씨엠을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안전관리가 충분히 이뤄질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제공: 부산시) ⓒ천지일보 2023.09.27.

달빛어린이병원으로 지정된 ‘아이사랑병원(연제구 연산동 소재)’을 방문한 박 시장은 추석 연휴에도 어린이들을 진료하기 위해 근무할 의료진을 격려하는 한편, 추석 연휴 소아의료체계를 다시 한번 점검했다.

시는 소아환자가 안심하고 진료받을 수 있도록 환자 증상별로 경증, 중등증, 중증의 단계별 소아의료체계를 구축하고, 시립아동병원 설립 추진, 부산형 소아의료 민관협의체 발족·운영, 관계기관 업무협약 등을 통해 체계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달빛어린이병원 평일 야간 시간대와 토·일·공휴일 소아경증환자에게 외래 진료를 통한 신속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시내 3곳이 운영되고 있다. 내달에는 1곳(영도)을 추가로 지정해 총 4곳이 운영될 예정이다. 현재 운영 중인 3곳은 정관우리아동병원(기장), 아이사랑병원(연제), 99서울소아청소년과의원(동래) 등이다.

이어 동부경찰서를 방문한 박 시장은 추석 연휴 치안 유지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경찰관에게 고마움을 표하고 코로나19 종식 이후 처음으로 맞이하는 명절을 시민들이 안심하고 보낼 수 있도록 치안 유지에 각별히 신경써달라고 주문했다. 특히 형사과를 들러 지난 1일 노후 목욕탕 폭발 사고로 공무수행 중 부상을 입고 입원 중인 동부경찰서 소속 형사과 경찰관 3명의 빠른 치유와 회복도 기원했다.

박형준 부산시장이 본격적인 추석 연휴를 하루 앞둔 27일 달빛어린이병원으로 지정된 아이사랑병원을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제공: 부산시)  ⓒ천지일보 2023.09.27.
박형준 부산시장이 본격적인 추석 연휴를 하루 앞둔 27일 달빛어린이병원으로 지정된 아이사랑병원을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제공: 부산시) ⓒ천지일보 2023.09.27.

이번 동부경찰서 방문은 이상동기 범죄 발생 등에 따른 시민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시가 범죄예방강화구역과 여성안심귀갓길 환경개선 사업 등 치안 기반시설(인프라) 확충에 더욱 힘을 싣겠다는 의지의 표출이다.

마지막으로 동국씨엠 부산공장을 방문한 박 시장은 생산라인을 둘러보며 임직원을 격려하고 연휴 기간에도 가동되는 작업장의 안전관리가 충분히 이뤄질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박형준 시장은 “긴 추석 연휴로 들뜬 분위기 속에서도 묵묵히 헌신적으로 현장에서 자리를 지켜주는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시민의 안전, 그리고 부산의 발전을 위해 많은 분께서 각자의 위치에서 노력하는 만큼, 우리 시도 항상 시민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그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