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금창고 인형극  ‘옥귀도의 황금둥지’ 포스터. (제공: 시흥시청) ⓒ천지일보 2023.09.26.
소금창고 인형극  ‘옥귀도의 황금둥지’ 포스터. (제공: 시흥시청) ⓒ천지일보 2023.09.26.

[천지일보 시흥=김정자 기자] 경기 시흥시가 ‘2023 지붕없는 박물관(에코뮤지엄)’ 조성사업으로 오는 10월 1일부터 3일까지 사흘간 갯골생태공원 내 소금창고에서 인형극 ‘옥귀도의 황금둥지’를 상연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형극은 경기도 등록문화재이며 경기에코뮤지엄 거점공간인 소금창고를 기지로 활발히 활동을 이어 온 시흥갯골사회적협동조합에서 기획·진행한다.

일반 시민들로 구성된 시민 인형극단을 통해 탄생한 이번 공연은 시흥 갯골의 생태·문화·역사를 배경으로 시흥의 염전문화와 갯골의 가치를 담고자 기획됐다. 시흥을 찾아온 저어새 가족의 ‘쓰레기 둥지’와 관련된 내용으로 극이 전개된다.

시 관계자는 “소금창고의 인형극 ‘옥귀도의 황금둥지’는 에코뮤지엄 사업을 통해 시나리오 초안 작성, 인형극 연출, 연기에 이르기까지 모든 부분에서 시민의 참여가 두드러지는 의미 있는 작품이다”라며 “이번 기회에 유일무이한 시흥 갯골의 생태·문화적 가치를 다시 한번 되새기고, 지속 가능한 발전과 갯골 보존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공연예약은 온라인(QR코드 스캔)으로 가능하고, 사흘간 진행되는 16회의 공연에 총 640명(회당 40명)의 관람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홈페이지나 시흥문화예술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시흥갯골사회적협동조합 또는 시흥시청 문화예술과로 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