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은세(출처: 기은세 인스타그램)
기은세(출처: 기은세 인스타그램)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배우 기은세가 12살 연상 재미교포 사업가 남편과 이혼했다.

기은세는 22일 소속사 써브라임을 통해 “저는 오랜 기간 함께해오던 이와 서로 앞으로의 길을 응원해주며 결혼 생활을 마무리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함께 걱정해주실 분들이 많겠지만 모두 앞으로 더 잘 되길 바라기에 해주시는 응원으로 여기며 계속 좋은 작품과 활동으로 인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기은세는 2012년 12살 연상 재미교포 사업가와 결혼했지만, 결국 11년 만에 파경을 맞게 됐다. 둘 사이에 자녀는 없다.

이혼 소식이 전해진 후 기은세의 의미심장한 과거 발언도 재조명됐다. 지난 7월 SBS 예능 ‘강심장리그’에 출연한 그는 “20대에 눈에 콩깍지가 씌어, 내 눈을 멀게 하는 남자를 만나 결혼을 했다”면서 “결혼 11년 차에 두 집 살림 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남편과 합의하지 않고 시작했다. 아이도 없고, 요리하는 영상을 계속 찍고 싶은데 남편이 왔다갔다 거리면 신경이 쓰이더라. 나만의 공간이 필요했다”고 이유를 설명했다.

또 지난해 방송된 MBC 에브리원 ‘떡볶이집 그 오빠’에서는 ”남편 성격이 대쪽같다. ‘이 사람을 견딜 수 있을까’ 생각했다. 내가 부러지는 날, 이혼을 할 수 있겠다 싶었다. 이혼까지 생각하고 결혼한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은세는 지난 2006년 KBS 드라마 ‘투명인간 최장수’로 데뷔했으며, 이후 드라마 ‘왜그래 풍상씨’ ‘달이 뜨는 강’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등에 출연했다. 최근에는 영화 ‘가문의 영광: 리턴즈’로 관객들을 만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