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병생활 24시 체험 진해함 전시체험관 개관식 개최

수병생활 24시 체험 진해함 전시체험관 개관식. (제공: 창원시)ⓒ천지일보 2023.09.22.
수병생활 24시 체험 진해함 전시체험관 개관식. (제공: 창원시)ⓒ천지일보 2023.09.22.

[천지일보 경남=이선미 기자] 창원특례시가 30여 년간 대한민국 영해 수호의 임무를 무사히 마치고 군항의 도시 진해에서 새롭게 태어난 진해함 전시체험관 개관식을 22일 진해해양공원에서 열고 일반인들에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개관식에는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김이근 창원특례시의회 의장, 황선우 해군사관학교장, 김영호 진해경찰서장을 비롯한 시·도의원, 지역주민과 한국해양소년단 학생 등 100여명이 함께했다.

이번 군함전시관은 2016년 노후화로 인한 안전 문제로 해군에 반납한 강원함 이후 두 번째 군함전시관이다.

진해함 전시체험관은 대한민국 영해를 지켜온 진해함 수병들의 임무 수행과 일과를 체험할 수 있도록 사관실, 기관장실, 의무실, 조리실, 식당, 침실 등의 전시·체험공간과 국제신호기 안내, 해도 보는 법 영상 체험 등으로 구성돼 있다.

창원특례시는 군항 도시이자 해양 관광도시인 창원시(진해구)에 군함 전시체험관 개관으로 군함 체험을 통한 안보 의식 제고와 특색있는 볼거리, 즐길거리 제공으로 관광객을 유치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진해함 전시체험관 개관으로 진해해양공원을 찾는 많은 관광객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함정과 해군 생활상 체험을 통해 특별한 추억 만드시기를 기대한다”며 “안전한 전시 관람이 이뤄질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