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들의 소통·화합의 장 될 것”

10월 6일 열리는 ‘제6회 의성군민체육대회’ 포스터. (제공: 경북 의성군) ⓒ천지일보 2023.09.21.
10월 6일 열리는 ‘제6회 의성군민체육대회’ 포스터. (제공: 경북 의성군) ⓒ천지일보 2023.09.21.

[천지일보 의성=송해인 기자] 경북 의성군이 5만 군민의 대화합 한마당 축제인 ‘제66회 의성군민체육대회’를 내달 6일 의성종합운동장에서 열린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군민체육대회는 코로나19 이후 5년만에 개최되는 행사로 경쟁이 아닌 군민들의 소통과 화합에 중점을 두고 개최된다.

1부 개회식은 선수단 입장을 시작으로 ▲군민상 시상 ▲군민헌장낭독 ▲군민의날 스턴트 치어리딩 ▲인기가수 윤수현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된다.

2부 체육대회에서는 18개 읍면 선수단, 응원단, 의성군민 1만여명이 참여해 릴레이 달리기·애드벌룬 배구·줄다리기·단체줄넘기 등 8개 종목별 경기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과 단결된 힘을 보여줄 예정이다.

3부 폐회식 행사는 인기가수 지원이 축하공연, 종합 우승 시상식이 진행되며 전자제품 등의 푸짐한 경품 추첨도 마련돼 5만 군민이 하나로 화합하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선수단과 의성군민을 비롯한 관람객을 위해 다채로운 먹거리와 즐길 수 있는 체험 부스를 운영해 문화와 체육이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코로나19로 지친 군민들에게 의성군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기뻐하고 참여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라며 “모든 스트레스를 풀고 함께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이 되도록 많은 참여와 관람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