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박광온 원내대표가 2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박광온 원내대표가 2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최수아 기자] 더불어민주당 박광온 원내대표가 20일 신원식 국방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 “국민의힘이 대통령에게 지명 철회를 요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신 후보자는 국무위원과 국방부 장관으로서 무자격·부적격자임이 드러났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신 후보자가 을사늑약을 체결한 매국노 이완용에 대해 ‘어쩔 수 없는 측면이 있었다’고 옹호한 사실이 드러났다”며 “군사 쿠데타를 찬양하는 것도 모자라 이완용을 옹호하는 망언”이라고 비판했다.

또 “그때 우리나라가 저항했다 하더라도 국력 차이가 현저해 독립을 유지하기가 어려웠다는 친일 식민사관도 확인됐다”며 “대통령 3.1절 기념사, 통일부 장관의 논문까지 식민사관이 이 정부의 국정운영 이념적 배경이 되는 것은 아닌지 우려한다”고 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균용 대법원장 후보자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이 후보자는 위안부가 자발적 매춘이냐는 질문에 잘 모른다고 답변하는 어처구니없는 일도 벌어졌다”며 “앞으로 대한민국 공직 후보자 인사 검증 기준에 대한민국의 정통성·역사의식을 1순위로 포함해야 할 지경”이라고 강조했다.

회의에 참석한 민주당 정청래 최고의원은 신 후보자의 인사청문회 발언을 지적하며 인사 검증의 직접 해명과 지명 철회를 촉구했다.

정 최고의원은 “이완용은 어쩔 수 없는 측면이 있었고, 국민이 직접 선출한 문재인 대통령이 매국노라면 국민은 매국노를 뽑았다는 말이냐?며 지적했다.

그러면서 “(윤석열 대통령은) 이런 국기문란, 헌법 부정을 서슴지 않는 자를 어찌 국방부 장관에 지명했느냐”며 “최종 책임자인 윤 대통령과 인사 검증한 한동훈 장관의 직접 해명이 필요하고 즉각 철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