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상륙작전 기념행사… 호국보훈 거리 행진·평화 문화공연

73주년 인천상륙작전 기념행사 거리행진(제공: 인천 중구청) ⓒ천지일보 2023.09.18.
73주년 인천상륙작전 기념행사 거리행진(제공: 인천 중구청) ⓒ천지일보 2023.09.18.

[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인천시 중구가 ‘인천상륙작전’ 73주년을 기념해 지난 15~16일 호국보훈 거리 행진과 월미도 평화 문화공연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인천상륙작전의 역사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시민들과 함께 평화를 기원하는 취지에서 인천시와 해군이 주최하고 인천 중구가 주관했다.

15일엔 아트플랫폼~동인천역 1.7㎞ 구간에서 인천지방경찰청 싸이카를 선두로 취타대, 해군·해병대 기수단, 의전 열병차, 해군 군악대·의장대, 육군 MC싸이카, 수도군단 군악대 등이 참가한 가운데 ‘호국보훈 거리 행진’을 진행했다.

거리 행진에는 김정헌 중구청장, 유정복 인천시장, 박진택 해병대전우회 인천시연합회 회장. 어창준 육군 17사단장, 해병대전우회, 국군 장병, 시민단체, 주민 등이 함께해 행사를 더욱 빛냈다.

특히 기갑수색차량, 현궁, 전차, 장갑차, 자주포 등 평소 쉽게 보기 힘든 장비가 대거 등장, 응원을 나온 주민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또 동인천역 남광장에서는 해병대 의장대 군악대의 공연이 피날레로 펼쳐져 열렬한 호응을 받았다.

이어 16일에는 역사의 현장인 월미도에서 ‘평화 문화공연’이 열렸다. 식전 공연인 ‘인천상륙작전 재연 뮤지컬’과 함께. 평화를 기원하는 비둘기 퍼포먼스로 공연의 시작을 알렸다.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장민호, 백영규 등의 축하 가수 공연과 지역 예술인 공연 등이 이어지며. 월미도를 찾은 관광객·주민들이 함께 공연을 즐기며 평화를 되새길 수 있는 시간을 만들 수 있었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평화를 기림과 동시에, 지금의 이 평화가 인천상륙작전의 성공과 그 성공을 위해 희생하셨던 분들 덕분임을 되새겨보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