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사각지대 해소와 민간 참여 통한 도민안전 당부
국정감사, 정부예산 심사에 대비, 지역 국회의원과 접촉 강화 주문
지방시대 선포식 정책 발표, 추진상황 파악 대응 준비 철저해야
집중호우로 인한 농작물 피해 확인 후, 조속한 조치 당부

실국본부장 회의. (제공: 경남도)ⓒ천지일보 2023.09.18.
실국본부장 회의. (제공: 경남도)ⓒ천지일보 2023.09.18.

[천지일보 경남=이선미 기자] 최만림 경상남도 행정부지사가 18일 도청에서 열린 실국본부장회의를 주재했다. 이번 회의는 박완수 도지사가 세계유산위원회 참석을 위해 해외출장 중이어서 최 행정부지사가 대행으로 주재했다.

회의에서 최 행정부지사는 이상동기 범죄 종합대책 수립에 관해 관련 부서와 통신사와의 협력을 강조했다. 그는 휴대전화 통신이 되지 않는 지역이 도내 등산로에 없도록 관련 내용을 대책에 포함시킬 것을 주문했다. 또한, 경찰과 행정부문의 한계를 고려해 민간부문도 동참해 이상동기 범죄를 예방하고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추석 명절 이후 이뤄질 국정감사에서 그동안 경남이 건의해 온 법령 제개정, 규제 해소, 정책 도입에 관한 정책질의를 끌어낼 수 있도록, 지역 국회의원과 연계를 강화할 것을 당부했다. 또, 내년도 국비 확보와 관련해서도 국회 상임위원회 예비심사에 포함돼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심사도 가능한 만큼, 지역 국회의원과 자주 만날 것을 주문했다.

최만림 행정부지사는 “지난주 대통령의 지방시대 비전과 전략발표에서 5대 전략, 9대 정책을 발표하고 4대 특구를 도입기로 하는 등 기존에 없었던 큰 변화가 있을 것”이라며 “각 부서에서는 부처별로 정책의 추진상황을 신속하게 파악하고 정부 정책에 경남의 입장을 반영하는 등 사전에 철저하게 준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최 부지사는 주말 동안 집중호우로 인해 농작물 피해가 있는지 확인하고 가능한 한 신속하게 조치가 이뤄지도록 할 것을 주문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