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츄더. (제공: 희망조약돌) ⓒ천지일보 2023.09.18.
유튜버 츄더. (제공: 희망조약돌) ⓒ천지일보 2023.09.18.

[천지일보=홍보영 기자] 비영리단체 희망조약돌이 유튜버 츄더를 희망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18일 밝혔다.

츄더는 뛰어난 음색과 가창력으로 유명 아티스트의 커버곡 및 음악 콘텐츠로 사랑받고 있는 151만 유튜버이다. 그룹 ‘블랙핑크’ 각 멤버의 특징을 살린 ‘How you like that’ 커버곡 영상은 최근 1731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그 유명세를 더해가고 있다.

츄더는 희망조약돌 홍보대사로 독거노인 말벗 도우미, 취약계층아동 멘토링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펼칠 예정이다.

츄더는 “유튜버 크리에이터로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으며, 항상 보답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며 “아낌없이 주신 사랑을 국내취약계층을 위한 나눔과 봉사의 마음으로 보답하고 싶다”고 희망홍보대사 위촉 소감을 전했다.

이재원 희망조약돌 이사장은 “뛰어난 재능을 가진 유튜버 츄더님과 국내나눔문화확산에 함께하게 돼 진심으로 기쁘다”며 “앞으로 츄더님과 희망조약돌이 함께 할 나눔활동을 통해 국내취약계층의 실태를 알리고 그들의 환경을 개선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 데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NGO단체 희망조약돌은 자립준비청년 지원 캠페인·빈곤아동 지원 캠페인·독거노인 지원 캠페인 등 국내취약계층을 위한 구호 캠페인을 통해 사회적으로 소외된 취약계층을 발굴 및 지원하며 이들이 더 나은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