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정필 기자] LG가 실전에 강한 청년 인공지능 전문가 양성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LG는 지난 16일부터 1박 2일간 경기도 이천 LG인화원에서 ‘LG 에이머스 해커톤’을 열었습니다.

LG 에이머스는 지난해 하반기 AI 분야 인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청년 취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시작한 LG의 청년 AI 인재 양성 프로그램입니다.

43개팀, 108명이 LG 에이머스 마지막 일정인 LG 에이머스 해커톤에 참가해 주어진 AI 문제를 제한된 시간 안에 해결하는 경쟁을 벌였습니다.

참가자들은 주어진 데이터를 기반으로 향후 3주간의 제품별 판매량을 예측하는 AI 모델을 개발했습니다.

LG 에이머스 수료생 중 10여명은 LG 계열사 입사를 확정했거나 채용 절차를 진행 중입니다.

LG 관계자는 “LG 에이머스에 참가한 청년들은 이론 교육뿐 아니라 산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실제 데이터와 문제를 가지고 해결 능력을 키울 기회를 접하게 된다”며 “실전에 강한 실무형 AI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LG 에이머스는 올해 고용노동부의 ‘청년 친화형 기업 ESG 지원 사업’으로 선정됐으며, 3기까지 6000여명의 교육생을 배출했습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