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지난 15일 서울 광진구 워커힐 호텔에서 열린 ‘SV 리더스 서밋’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제공: SK그룹) ⓒ천지일보 2023.09.17.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지난 15일 서울 광진구 워커힐 호텔에서 열린 ‘SV 리더스 서밋’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제공: SK그룹) ⓒ천지일보 2023.09.17.

[천지일보=김정필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 겸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이 기후 위기와 저출산, 청소년 문제 등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와 기업, 비영리단체 등이 협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17일 SK그룹에 따르면 최 회장은 지난 15일 서울 광진구 워커힐 호텔에서 열린 ‘SV(사회적가치) 리더스 서밋’의 기조연설에서 “사회 각계 이해관계자들이 서로 연결하고 협력하면 더 많은 사회문제를 풀 수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최 회장은 “사회적기업, 소셜벤처, NPO(비정부기구)가 잘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 환경이 조성된다면 사회문제 해결의 속도와 크기는 더 빨라지고 커질 수 있을 것”이라며 “정부와 지자체는 소셜벤처·사회적기업의 창업 및 성장을 촉진할 솔루션을, 기업은 소셜벤처·사회적기업과의 시너지 창출 방안을, 소셜벤처·사회적기업은 자체 경쟁력 제고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고 말했다.

SV 리더스 서밋은 최 회장의 제안으로 지난 2019년 출범한 사회문제 해결 플랫폼 SOVAC(Social Value Connect)에서 올해 처음 선보였다. 사회문제 해결의 주체들이 보다 협력해야 한다는 뜻에서 최 회장이 이끌고 있는 대한상공회의소 신기업가정신협의회(ERT)와 공동으로 마련했다.

이번 서밋에는 지자체와 정부, 민간기업, 사회적기업·소셜벤처, 학계 등 각계 리더 130여명이 참석해 효율적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구조·제도적 해법을 모색했고, 민간·공공 부문 협업 환경 조성 방안 등이 집중적으로 논의됐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