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가 4일부터 9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5에서 올레드 TV 64대를 이용해 초대형 미디어 월을 구성했다. (사진제공: LG전자)

[천지일보=이솜 기자] LG전자가 4일부터 9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15’에서 제품을 대거 선보인다고 3일 전했다.

LG전자에 따르면 이번 전시회에서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Innovation for a Better Life)’을 주제로 내걸고, 3799㎡ 규모의 부스에 올레드 TV, 프리미엄 고효율∙스마트 가전, 연결성을 강화한 모바일 기기 등을 전시한다.

LG전자는 전시장 규모를 지난해 대비 43% 늘려 역대 최대 규모로 선보였다.

전시관 입구에는 올레드 TV 64대를 이용해 초대형 미디어 월을 구성했다.

HDR 기술을 적용한 울트라 올레드 TV도 전시한다. LG전자는 HDR 기술이 만들어내는 새로운 영상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英 BBC, 유럽방송연맹 등 세계 유수의 방송사 및 컨텐츠 업체들과 함께 영상 송수신 기술을 시연한다.

또한 자체 개발한 스마트 TV 운영체제인 ‘웹OS 2.0’의 편리한 사용성을 관람객들에게 소개할 계획이다. 기존 ‘웹OS’을 사용하던 고객들이 ‘웹OS 2.0’의 주요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무상 업그레이드도 직접 시연한다.

▲ LG전자가 IFA 2015에서 드럼세탁기 ‘센텀’을 선보였다. 모델이 '센텀'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 LG전자)
일반 가전을 스마트 가전으로 바꿔주는 스마트씽큐(SmartThinQ™ Sensor) 센서와 사물인터넷 오픈 플랫폼인 올조인(AllJoyn)을 적용한 스마트 가전들을 공개했다.

LG전자는 ‘LG 워치 어베인’의 럭셔리 에디션인 ‘LG 워치 어베인 럭스(LG Watch Urbane Luxe)’과 프리미엄 태블릿 ‘LG G패드 II 10.1’을 처음으로 공개한다. 

이외에도 LG전자는 지난 2분기부터 전 세계에 출시된 ‘G4 패밀리 라인업’과 세계최초 4단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 ‘롤리키보드’, ‘LG 톤(Tone)’ 시리즈도 전시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