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평화, 평화로운 광명생활’ 주제

박승원 광명시장이 지난 13일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2023 광명시 평화주간’  개막사를 하고있다. (제공: 광명시청) ⓒ천지일보 2023.09.15.
박승원 광명시장이 지난 13일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2023 광명시 평화주간’ 개막사를 하고있다. (제공: 광명시청) ⓒ천지일보 2023.09.15.

[천지일보 광명=김정자 기자] 경기 광명시가 ‘2023 광명시 평화주간(9월 13~17일)’ 개막식이 지난 13일 아이벡스 스튜디오(AK플라자 광명 5층)에서 개최됐다.

평화주간 개막식은 광명시가 주최하고 광명시의회, 서울대 통일평화연구원, 전국 남북교류협력 지방정부협의회 등이 후원했다.

이날 전국 남북교류협력 지방정부협의회 상임대표인 김병내 광주 남구청장장과 국회의원, 도의원, 유관단체장 및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화주간의 화려한 막을 올렸다.

개막식은 광명시민오케스트라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국내최초 여성 VR 아티스트 피오니의 ‘광명! 평화의 도시로!’ 드로잉 퍼포먼스가 이어졌다.

김병내 광주 남구청장은 “가장 닮고 싶은 자치단체장 중에 한 분이 박승원 시장님인데 항상 광명시를 위해 매일매일 꿈꾸고 방법을 찾는 그런 열정을 닮고 싶다”며 광명시 평화주간 개막을 축하했다.

이후 일상의 평화, 평화로운 쉼이 있는 터치 세레모니와 평화주간 주제 영상 상영에 이어 가수 이상은의 축하공연을 끝으로 내외빈과 시민들의 큰 호응 속에 개막식을 끝맺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개막사를 통해 “우리의 삶 속에서 너무나 소중한 평화가 끊임없이 위협받고 있다”며 “일상에서의 평화를 지키지 않으면 안 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시민과 함께 진정한 의미의 참 평화도시를 만들어내기 위해 3년째 평화주간을 운영해오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평화도시를 만들기 위해 우리 삶 속 곳곳에 있는 갈등을 해결하고 기후 위기를 극복하는 탄소중립 도시를 만들어 나가는 일상에서의 평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히며 “다음 세대를 위해서 일상에서의 평화를 만들어 나가는 데 함께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