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신입채용 설명회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대웅제약)ⓒ천지일보 2023.09.13.
대웅제약 신입채용 설명회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대웅제약)ⓒ천지일보 2023.09.13.

[천지일보=홍보영 기자] 대웅제약은 오는 20일까지 2023년 하반기 신입채용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분야는 영업, 마케팅, 연구, 개발, 생산, 관리 등 전 부문이다. 채용은 지난 4일 시작됐다.

이번 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을 시작으로 인적성 검사, 면접, 인턴십(3개월)으로 진행되며 일정 평가를 거쳐 정식 채용으로 연계된다.

인적성검사는 지원자가 원하는 장소에서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응시할 수 있고 지원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던 1-DAY 면접을 유지한다. 1-DAY 면접이란 학업과 취업준비를 병행하는 재학생이나 지방에 거주하는 구직자가 하루동안 다양한 형태의 면접을 통해 본인의 역량을 표현하는 방식이다.

또한 구직자가 대웅제약 신입채용에 대한 궁금한 사항을 빠르게 소통하기 위해 카카오톡 채널 ‘대웅제약 채용’을 개설해 운영 중이며 보다 자세한 채용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채용 Q&A 영상을 제작했다.

특히 취업관련 유명 유튜버인 ‘인싸담당자 제이콥’과 협업해 자기소개서, 면접관련 꿀팁을 제공하는 온라인 라이브 채용설명회를 진행했다. 전부문 신입채용을 진행하는 만큼 다양한 전공을 가진 지원자가 참여해 평소 궁금해하던 사항에 대해 상호소통했다.

대웅제약은 지난 6일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삼성동 대웅제약 본사에서 열린 이번 기업탐방은 ▲현직자와의 만남 ▲사옥 투어 ▲임직원 맞춤 운동프로그램 체험 등 구직자가 대웅제약의 기업문화와 제도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대웅제약은 ‘직원의 성장이 곧 기업의 성장’이라는 기업문화를 가지고 있다. 또한 ‘일하기 좋은 회사’ 기업문화 정착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대웅제약은 직원들이 일하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자율적으로 일하는 ‘스마트워크’와 자유로운 휴가 사용을 위한 ‘휴가 사유 묻지 않기’ 직원 모두가 서로를 ‘님’으로 호칭하는 문화, 나이·성별·근속연한·국적에 상관없이 역량과 성과에 따라 평가하고 우수한 직원을 빠르게 발탁하는 ‘직무급’을 운영 중이다.

이창재 대웅제약 대표는 “채용 시장이 얼어붙은 상황에서도 대웅제약은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내며 이번 하반기에 대규모 신입채용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우수인재 발굴 및 체계적인 인재 육성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제약∙바이오 업계 전문가 양성에 적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