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2023.09.13.
 ​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이 지난 12일 직업계고등학교 취업활성화 방만 마련을 도모하기 위해 지역 기업을 방문하고 있다. (제공: 인천시교육청)  ⓒ천지일보 2023.09.13.

 [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이 직업계 고등학교 취업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해 지역 기업 현장을 찾았다. 

인천시교육청에 따르면 도성훈 교육감은 지난 12일  계양구 용접기 전문제조업체인 ㈜월드웰을 방문해 인천 직업계고 발전과 취업활성화 방안 논의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월드웰은 인버터용접기, SCR용접기, 특수용접기 등 용접기 전문제조 기업으로, 2022년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 인정을 받은 강소기업이다.

간담회 자리에는 입주 협력업체인 ㈜에코세미텍, ㈜비케이전자, ㈜아이딕 ㈜휴리엔, ㈜에이원에프에이 대표와 담당자들이 동석해 공동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도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활성화를 위한 업무협력과  로봇 및 레이져 직무역량강화를 위한 학교현장 지원, 중소기업 인식개선과 마인드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도 교육감은 “기업이 원하는 인재양성을 위한 학교 교육과정의 변화와 다양한 연계교육프로그램 개발지원을 통해 기업과 학생의 성공시대를 함께 만들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