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항공청법 염원’이 “충성 경쟁”이라는 민주당, 700만 경남인의 염원에 충성할 것

[천지일보 경남=이선미 기자] 국민의힘 경남도당(대변인 정형기)이 8일 발표한 논평에서  "우주항공청 특별법 통과"를 강력히 촉구하며, 700만 경남인의 열렬한 소망이 민주당에게 들리지 않느냐고 묻는다.

국민의힘 과방위 의원들은 "우주항공청법안 의결에 합의하면 모든 현안 질의를 수용하겠다"고 제안했으나, 이에 대해 민주당의 회답이 끝없는 억지와 묵살뿐이었다고 주장했다.

또한, 부지하세월 상임위를 미뤄왔던 '원인 제공자'들이 “우주항공청법 8월 통과를 위해서라면 위원장직에서 물러나겠다” 한 과방위원장의 충정을 "쇼"라고 비판했다.

그들은 “안건조정위원회 절차 방해”라며, 대통령 공약으로 확정된 '우주항공청 경남 입지'를 백지화하려는 과방위 야당 간사가 안건조정위원장으로 나선 것이 ‘우주항공청 경남 설립 방해’라고 주장했다.

'경남 우주항공청 설립'은 윤석열 대통령의 대선 공약이며, 대통령직인수위원회도 정부 110대 국정과제에 우주항공청 입지를 경남 사천으로 명시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민주당 스스로 인정하듯 문 정부 시절 김경수 전 지사도 경남 사천을 우주항공산업 중심지로 키우려 했고, 이재명 후보도 우주항공청 설립을 공약으로 내걸었다고 했다.

우주항공청이 경남에 설립돼야 하는 것은 지역소멸 방지와 국토균형발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특별법 통과를 기다리고 있다고 전했다. 국민의힘은 700만 경남인과 5000만 국민에게 충성할 것이며, 민주당도 국민과 경남인의 염원에 충성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국민의힘 경남도당은 추석 전까지 국회 의결과정이 진행되도록 경남 민주당 의원들의 적극적 역할을 간곡히 요청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