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경북 의성군이 지난 5일 30·40세대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하고 있다. (제공: 경북 의성군) ⓒ천지일보 2023.09.06.
경북 의성군이 지난 5일 30·40세대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하고 있다. (제공: 경북 의성군) ⓒ천지일보 2023.09.06.

[천지일보 의성=송해인 기자] 경북 의성군이 30·40세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캠페인을 했다고 6일 밝혔다.

의성군은 지난 5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1~7일)을 맞아 스스로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지속적 관리를 하는 중요성을 알리고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수칙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 마련을 위해 군청 전정에서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진행했다.

30·40세대가 다른 연령에 비해 흡연, 음주, 운동 부족, 스트레스 등 심뇌혈관질환에 가장 많은 건강위험 요인을 가진 집단이지만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인지율이 저조해 적정한 관리를 하지 못하는 계층이기 때문에 집중 홍보 대상으로 선정했다.

캠페인은 ▲혈압·혈당 측정 및 건강상담 ▲근로자용 심뇌혈관질환 예방 홍보영상 송출 ▲찾아가는 심리지원 ‘마음안심버스’ ▲이동 금연 클리닉 ▲올바른 손씻기 체험 등 다양한 건강 체험 부스로 구성됐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심뇌혈관질환은 우리나라 국민의 대표적인 사망원인이지만 지속적으로 관리한다면 예방할 수 있다”라며 “앞으로도 올바른 생활습관 실천과 정기적인 혈압·혈당·콜레스테를 수치 확인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강화를 위한 인식개선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