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기후행동 캠페이너 공모전 내용 (제공: 한국동서발전)ⓒ천지일보 2023.09.06.
2023 기후행동 캠페이너 공모전 내용 (제공: 한국동서발전)ⓒ천지일보 2023.09.06.

[천지일보=김가현 기자] 한국동서발전은 ‘자원순환의 날’을 맞이해 울산광역시 교육청과 ‘2023 기후행동 캠페이너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2023 기후행동 캠페이너 공모전은 지구 환경의 소중함을 깨닫고 환경문제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된 행사로 울산지역 초·중·고 재학생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기후행동 캠페이너는 기후위기 대응 행동 실천과 환경 의식 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하는 학생 환경 리더를 말한다.

공모전에 개인분야는 ▲숏폼영상 ▲인포그래픽 ▲픽토그램, 학급·동아리분야는 ▲플래시몹 ▲노래 ▲UCC로 기후위기·자원순환·생태·환경 등과 관련한 캠페인 실천내용을 응모할 수 있다.

공모전 접수는 울산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에서 응모서류를 확인하고 공모전 신청서, 작품 설명서, 작품 파일을 오는 9일 오후 5시까지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울산광역시교육청은 오는 13일 개인분야 우수작품 20명, 학급·동아리분야 우수작품 10학급을 선정하고 울산광역시교육청과 동서발전이 주관하는 탄소중립·기후환경 교육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김영문 동서발전 사장은 “생활 속 자원순환 실천에 관심이 많은 울산 초·중·고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학생들의 우수한 작품을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연계해 지역사회에 함께하는 친환경 인식개선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