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 환경 위한 쓰레기 줄이기 주제 체험형 행사 등
‘나의 아름다운 정원’ 저자 심윤경 작가 초청 강의

금호평생교육원이 9월 독서의 달 행사 프로그램 안내 포스터. (제공: 광주광역시교육청) ⓒ천지일보 2023.09.05.
금호평생교육원이 9월 독서의 달 행사 프로그램 안내 포스터. (제공: 광주광역시교육청) ⓒ천지일보 2023.09.05.

[천지일보 광주=이미애 기자] 금호평생교육원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다채로운 독서 행사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강연, 체험형 행사, 온·오프라인 경품 이벤트, 나눔 행사, 전시 등 다양하고 풍성한 즐길 거리로 구성됐다.

오는 6일 오후 2시에는 ‘나의 아름다운 정원’의 저자 심윤경 작가를 초청해 작가의 에세이 ‘나의 아름다운 할머’를 읽고 말없는 사랑의 방법과 조건 없는 사랑의 의미에 대해 배워보는 시간을 갖는다. 강연은 2시간 동안 진행되며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체험형 행사로는 ‘기후 환경을 위한 쓰레기 줄이기’를 주제로 NO 플라스틱 샴푸바 만들기, 힐링 프랑스 자수와 텀블러 가방 만들기, 온·오프라인 경품 이벤트, 북스텝핑(미션 완료 시 우산 증정), 이용자 인식 조사(참여 시 보냉가방 증정), 자가 대출 반납기 영수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평생교육관 홈페이지에서는 ‘학술DB’ 서비스의 지역 시민들의 관심과 이용 확대를 위해 학술정보 원문DB 로그인 이벤트를 열어 참여자에게 추첨으로 모바일 상품권도 증정하고 있다.

또한 초등학생 대상 초등 독서논술 교실, 명저와 교과 과정을 연계한 명저와 함께하는 교과탐험(초등) 등의 독서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 중이며 현재 홈페이지에서 참여자를 추가 모집 중이다.

9월 독서의 달 행사 및 독서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는 금호평생교육관 홈페이지에 게시돼 있으며 행사 관련 문의는 종합자료실, 독서 프로그램에 관한 문의는 어린이실로 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