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대한민국 최고 춤축제로 자리매김”
김 “흥겹고 안전한 축제로 평가되길”

김문수 ㈜아라리오 대표이사(가운데)가 5일 천안시청을 방문해 천안문화재단에 천안흥타령춤축제 성공기원 발전기금 3000만원을 전달하고 있다. (제공: 천안시) ⓒ천지일보 2023.09.05.
김문수 ㈜아라리오 대표이사(가운데)가 5일 천안시청을 방문해 천안문화재단에 천안흥타령춤축제 성공기원 발전기금 3000만원을 전달하고 있다. (제공: 천안시) ⓒ천지일보 2023.09.05.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충남 천안지역 향토기업인 ㈜아라리오가 ‘2023천안흥타령춤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후원자로 나섰다.

김문수 ㈜아라리오 대표이사는 5일 천안시청을 방문해 박상돈 천안시장, 안동순 천안문화재단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천안문화재단에 천안흥타령춤축제 성공기원 발전기금 3000만원을 기탁했다. 기부금은 천안흥타령춤축제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한 사업비로 사용할 예정이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천안 향토기업인 아라리오는 천안시의 문화예술 부흥을 위해 다양한 형태로 도움을 주고 있는 기업”이라면서 “대한민국 최고의 춤축제로 자리매김한 천안흥타령춤축제가 앞으로도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도움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아라리오 김문수 대표이사는 “천안 향토기업으로써 지역사회 발전에 도움을 드리는 것은 당연한 의무라고 생각한다”면서 “지난 K컬처 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이어받아 천안흥타령춤축제에도 많은 사람이 찾아 즐길 수 있는 흥겹고 안전한 축제로 평가되길 바란다”고 기부금 전달의 의미를 밝혔다.

한편 천안의 대표 향토기업인 ㈜아라리오는 신세계백화점 천안아산점, 천안터미널, 아라리오갤러리 등을 운영하고 있다.

아라리오는 조각광장에 세계적인 작품을 지역민들에게 전시하며 문화예술을 통해 천안의 격을 한 단계 높이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2000만원의 장학금을 지역 내 문화예술인재 양성을 위해 사용하고자 ‘CIKIM장학금’ 전달식을 20년이 넘는 시간동안 이어오고 있다.

연말에는 임직원의 기부금과 회사의 기부금을 1대1로 합친 매칭그랜트를 통해 지역 내 저소득층 아이들에게 선물을 전달하고 있는 ‘초록우산 산타원정대’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기부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