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전 대통령이 광복절인 15일 오전 경북 구미시를 찾아 부친인 박정희 전 대통령의 생가를 방문했다. (출처: 연합뉴스)
박근혜 전 대통령이 광복절인 15일 오전 경북 구미시를 찾아 부친인 박정희 전 대통령의 생가를 방문했다.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김민철 기자] 박근혜 전 대통령의 측근으로 알려진 유영하 변호사가 “대통령께서 직접 정치 일선에 나서는 정치적인 활동은 안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유 변호사는 지난 3일 ‘MBN 정운갑의 집중분석(시사스페셜)’에 출연해 ‘박 전 대통령이 앞으로 어떤 정치에도 일정 관여하지 않겠다는 것인가’라는 진행자의 물음에 “대통령께서 ‘친박은 없다’고 말한 것은 ‘정치적인 친박은 없다’는 말로 이해하면 될 것 같다”며 이같이 밝혔다.

유 변호사는 ‘최근 박 전 대통령의 공개 외출이 친박계 인사들을 지원 사격하는 것 아닌가’라는 질문엔 “친박계 인사를 지원하기 위한 방문이라면 그런 분께 연락해서 현장에 오라고 하지 않겠는가”라며 “그런 시각은 전혀 포인트가 맞지 않다”고 말했다.

박 전 대통령이 직접 정치적인 입장을 밝힐 가능성도 언급했다. 유 변호사는 “그리 머지않은 시간에 대통령께서 직접 국민을 상대로 언론 또는 다른 어떤 행태를 통해서 말씀드릴 기회가 있다”고 밝혔다.

이어 유 변호사는 “늦어도 10월 초중반, 이르면 이달에 박 전 대통령이 공식적인 입장을 낼 것”이라고 전망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