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학교 전경. (제공: 광운대학교)
광운대학교 전경. (제공: 광운대학교)

[천지일보=홍보영 기자] 광운대학교가 2024학년도 수시 모집에서 총 1194명을 선발한다.

이번 2024학년도 수시 모집에서는 ‘학생부교과’에서 지역균형전형 209명, ‘논술’에서 논술우수자전형 197명, ‘실기·실적’에서 체육특기자전형(축구, 아이스하키) 16명을 선발한다.

‘학생부종합’에서는 독자적 전형으로 ▲광운참빛인재전형I-면접형 358명 ▲광운참빛인재전형II-서류형 177명 ▲소프트웨어 우수인재전형 35명을 선발하며 기회균형특별전형으로 ▲특성화고등을 졸업한 재직자전형 94명 ▲농어촌학생전형 67명 ▲특성화졸업자전형 25명 ▲서해5도 출신자전형 16명을 선발한다.

2024학년도 광운대 수시 모집의 주요 사항은 크게 4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첫 번째는 수시 모집 모든 전형에서 수능 최저학력 기준을 적용하지 않는다.

두 번째로는 광운대의 대표 학생부종합전형인 광운참빛인재전형을 ‘광운참빛인재전형I-면접형’과 ‘광운참빛인재전형II-서류형’으로 나뉘어 선발하며 두 전형은 서류종합평가의 평가요소별 반영 비율이 상이하다. 광운대학교의 학생부종합전형은 크게 면접형과 서류형으로 나눌 수 있다.

세 번째 올해 학생부교과(지역균형전형), 논술(논술우수자전형), 실기·실적(체육특지자전형)의 선발 방법은 작년과 동일하다. 특히 학생부교과((지역균형전형)의 경우 학교장 추천서가 필수이지만 학교별 추천 인원 제한은 없다.

광운대 논술전형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경우 광운대 입학 홈페이지와 ‘2024학년도 논술우수자전형 가이드북’을 참고하길 추천한다.

마지막으로 수험생이 주목해야 할 점은 2024학년도부터 학과 편제 개편 및 신설이 이뤄졌다는 것이다. 기존 소프트웨어융합대학이 인공지능융합대학으로 단과대학명이 변경됐고 로봇학부가 AI 로봇전공이 신설되면서 인공지능융합대학으로 소속 단과대학이 변경됐다.

또한 전자정보공과대학에 첨단학과인 반도체시스템공학부가 새로 신설됐으며 특성화고등졸업한재직자전형 대상을 위한 참빛인재대학(금융부동산법무학과, 게임콘텐츠학과, 스마트전기전자학과, 스포츠상담재활학과)이 신설됐다.

2024학년도 광운대 수시전형의 원서접수는 인터넷에서 가능하며 오는 9월 12일 오전 10시부터 15일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전형별 선발 과정을 거쳐 최초 합격자는 이후 11월 10일 또는 12월 15일 입학 홈페이지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