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 로컬트래블러 시즌 2’ 포스트. (제공: 경북 청도군) ⓒ천지일보 2023.09.01.
‘청도 로컬트래블러 시즌 2’ 포스트. (제공: 경북 청도군) ⓒ천지일보 2023.09.01.

[천지일보 청도=송해인 기자] 경북 청도군이 ‘청도 로컬트래블러 시즌 2’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청도군은 오는 4일부터 지방소멸대응기금을 활용한 청년 창업인큐베이팅 사업 일환으로 청도군 문화, 관광, 농업 등 다양한 지역 자원을 체험하고 로컬 콘텐츠를 제작하는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양성 프로그램 ‘청도 로컬트래블러 시즌2’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로컬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있고 청년 로컬크리에이터를 꿈꾸는 대구·경북에 거주하는 19~49세 청년이고 모집인원은 15명이다.

교육 일정은 내달 14일부터 12월 9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6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세부 프로그램으로 ▲‘나다움’을 찾아가는 로컬라이프 여행(청도읍성, 와인터널, 팜파티) ▲지역 청년 정착가와의 만남 ▲셀프&로컬 브랜딩 강연 ▲로컬콘텐츠 제작 기초 교육 ▲로컬 스토리 영상제가 있다.

특히 시즌 2에서 새롭게 추진하는 로컬콘텐츠 제작 수업을 통해 영상 촬영기법 및 편집 방법을 배워서 팀별로 청도군 문화유적지, 카페, 맛집, 전통시장 등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나만의 로컬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우수 로컬콘텐츠 제작자에겐 1등 100만원, 2등 50만원, 3등 30만원 4·5등 20만원으로 상금이 차등 지급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청년은 온라인을 통해 10월 3일까지 신청할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청도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본 사업을 통해 청년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군의 문화·역사적 자원을 체험하며 로컬 브랜딩 교육을 받고 많은 청년 인구가 지역에 정착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