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일 3국 ‘자유민주통일’ 지지”
“3국 협력, 우리 통일 역량 증대”

윤석열 대통령이 29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제21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간부위원과의 통일대화에서 격려사를 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윤석열 대통령이 29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제21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간부위원과의 통일대화에서 격려사를 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원민음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29일 분단국인 우리나라의 가장 큰 문제로 ‘자유 민주주의’와 ‘공산 전체주의’의 대결을 꼽으며 공산 전체주의를 추종하는 세력들은 선동으로 자유사회를 교란시키고 있다고 비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제21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민주평통) 간부위원들과의 통일대화’를 주재하고 “자유민주주의와 공산전체주의가 대결하는 이 분단의 현실에서 공산전체주의 세력, 그 맹종 세력과 기회주의적 추종 세력들은 허위조작, 선전 선동으로 자유사회를 교란시키려는 심리전을 일삼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들의 심리전은 결코 멈추지 않을 것”이라며 “이것이 바로 공산 전체주의의 생존 방식”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이러한 현실에서 자유 민주주의를 수호하고 글로벌 중추국가로 발전해 우리의 통일 역량 키우기 위해서는 여러분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또 미국 캠프 데이비드에서 결성된 한미일 3국 협력 체계가 자유민주주의에 기반한 평화통일을 뒷받침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윤 대통령은 “3국 협력 체계는 인류 전체의 자유, 평화, 번영에 기여할 것이며 우리의 통일역량을 크게 증대하고 국제사회에서 우리의 통일을 지지받게 될 것”이라며 “한미일 3국 공동선언에서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 기반 통일을 언급하고 지지를 표명한 것 자체가 사상 처음”이라고 밝혔다.

이날 임명장을 받은 김관용 수석부의장은 답사를 통해 “제21기 민주평통은 자유민주주의에 입각한 통일을 위해 밑으로부터의 결의를 다지고, 대통령 직속 헌법기관의 자문위원으로서 현장을 발로 뛰면서 그 책임을 분명히 하겠다”고 했다.

그는 또 “(윤 대통령은) 국민의 재산과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자유와 연대의 기치 아래 숨가쁜 정상외교를 전개하고 북핵위협을 극복하기 위해 한미일 동맹을 더욱 강화했다”고 강조했다.

민주평통은 헌법기관이자 대통령 자문기구로 민주적 평화통일을 위한 정책 수립과 추진에 참여하며 대통령이 의장직을 맡는다.

이날 통일대화에는 제21기 자문위원 2만 1000명을 대표하는 국내외 지역별 부의장 및 협의회장을 포함해 운영위원, 분과위원장 등 간부위원 320여명이 참석했다.

앞서 민주평통은 제21기 출범을 계기로 해외 각계에서 활동 중인 글로벌 동포 인재, 파독 광부 및 간호사 등을 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