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가구가 함께한 1박2일, 가족숏폼영상 콘테스트, 집단 상담 등 참여

(제공: 예천군)ⓒ천지일보 2023.08.22.
(제공: 예천군)ⓒ천지일보 2023.08.22.

[천지일보 예천=장덕수 기자]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지난 18~19일 지보면 농은수련원에서 ‘신도시 청소년 마음틔움 캠프’ 행사를 개최했다.

신도시 주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이번 캠프는 도청 신도시 지역에 거주하는 청소년과 어머니를 대상으로 모집해 17가구 38명이 참가했다.

‘신도시 청소년 마음틔움 캠프’는 연 2회 개최되며 신도시 지역 청소년과 그 부모들이 서로 간 단절된 관계를 되살리고 가족 공동체 기능을 회복하여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서 지역사회 발전에 함께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1회차 캠프는 청소년과 어머니가 함께하는 ‘엄마랑 캠프’를 주제로 관내 숙박형 시설에서 1박 2일간 머물면서 집단상담, 엄마와 함께하는 인간관계훈련, 가족숏폼영상 콘테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가족소통 증진과 관계 발전의 기회가 됐다.

또한 신도시라는 새로운 삶의 터전에 관한 생각과 지역이 발전하기 위해 바라는 점을 얘기하며 신도시 지역 발전을 위한 청소년들과 부모의 의견을 듣는 시간도 가졌다.

정석기 도시과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청소년과 어머니가 함께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가족 간 연대감을 느끼고 가족 사랑을 알게 되는 소중한 자리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10월에는 청소년과 아버지가 함께하는 ‘아빠랑 함께’ 2차 마음틔움 캠프가 신도시 패밀리파크 캠핑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