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중앙통신 보도했지만 시찰 날짜는 안 밝혀

해군부대 시찰하는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출처: 연합뉴스)
해군부대 시찰하는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김성완 기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해군 함대를 시찰하고 전략무기 발사훈련을 참관했다.

연합뉴스는 북한 관영 조선중앙통신을 인용해 김 위원장이 “조선인민군 해군 동해함대 근위 제2수상함전대를 시찰했다”고 21일 보도했다.

또 “경비함 해병들의 전략순항미싸일 발사 훈련을 참관했다”고도 전했다. 다만 통신은 시찰 날짜를 밝히지 않았다.

통신은 “함의 전투적 기능과 미사일 무기체계의 특성을 재확증하며 해병들을 실전 환경에서의 공격임무 수행 동작에 숙련시키는 데 목적을 두고 진행된 발사훈련에서 단 한 치의 오차도 없이 신속히 목표를 명중 타격함으로써 함의 경상적인 동원 태세와 공격 능력이 완벽하게 평가됐다”고 밝혔다.

김정은은 이 자리에서 “유사시 적들의 전쟁 의지를 파탄시키고 최고사령부의 전략 전술적 기도를 관철하며 나라의 주권과 안전을 사수함에 있어서 조선인민군 해군이 지닌 중대한 사명과 임무”를 지적했다고 통신은 덧붙였다.

한미는 이날 0시를 기준으로 북한 핵미사일 능력 등에 대응하기 위해 한미연합연습 ‘을지 자유의 방패(UFS)’를 개시했다. 김 위원장의 행보는 연합연습에 대한 반발 차원으로 풀이되는데, 연습에 민감하게 반응해왔던 만큼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등 고강도 도발에 나설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