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7일~9월 13일 상영
시민투표로 수상작 6편 선정

제14회 서울교통공사 국제지하철영화제 개막 포스터 (제공: 서울시)
제14회 서울교통공사 국제지하철영화제 개막 포스터 (제공: 서울시)

[천지일보 서울=송연숙 기자] 서울교통공사가 오는 17일부터 9월 13일까지 ‘제14회 서울교통공사 국제지하철영화제’를 연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는 210초 분량의 초단편영화 작품 공모에 78개국에서 총 1805편이 출품됐다. 이 중 본선 진출작 45편(국제경쟁 20편, 국내경쟁 15편. ESG특별부문 10편)이 영화제 기간 온라인 상영관에서 상영된다.

온라인 상영관에 접속할 수 있는 큐알(QR)코드는 서울교통공사가 관할하는 지하철 역사 곳곳에 부착된 영화제 포스터에 넣어 시민들이 지하철로 이동하는 동안 휴대전화로 4개의 본선 진출작들을 감상할 수 있다.

서울지하철 역사 내 행선안내게시기(2호선, 5~8호선)에서는 본선 진출작 트레일러 영상과 QR코드 홍보영상이 소개된다.

을지로3가(신한카드)역과 광화문역에선 오프라인으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을지로3가역에 마련된 ‘을지로사이’ 공간에서는 ESG특별상 경쟁작품들이 오는 25일부터 상영될 예정이며 광화문역에서는 미디어보드를 통해 국내경쟁 작품들을 관람할 수 있다.

영화제 홈페이지에서 오는 17일부터 9월 13일까지 진행되는 시민투표를 통해 본선 진출작 중 최종 수상작 6편을 정한다. 투표 참여자는 부문당 3표씩 총 9표를 행사할 수 있고 추첨을 통해 경품이 증정된다.

수상작에는 총 1200만원 상당의 상금과 상품이 수여되며 서울교통공사와 협약을 맺은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지하철, 버스, 트램 등에서 상영되는 기회도 얻는다.

시상식은 오는 9월 14일 오후 2시 CGV영등포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서울교통공사와 ㈔서울국제초단편영상제가 공동 주최하고 신한카드가 후원한다.

한편 신예 영화감독 제작 지원 프로그램 ‘E-CUT 감독을 위하여’도 국제지하철영화제의 또 다른 볼거리다.

올해 E-CUT 제작지원작으로는 허성완 감독의 ‘거기서 만나’와 장예린 감독의 ‘아이씨(I see)’가 선정돼 배수빈, 김주아 배우가 재능기부로 출연한다. E-CUT에 선정된 작품들은 오는 9월부터 영화제 홈페이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마해근 서울교통공사 홍보실장은 “올해로 14주년을 맞은 서울교통공사 국제지하철영화제에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감사하다”며 “지하철에서 만나는 210초의 영화가 시민들이 잠시나마 바쁜 일상을 뒤로하고 상상력을 펼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