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권과 정부 인사들도 방문
가족장에도 정치권 발길 계속

[서울=뉴시스] 윤석열 대통령이 15일 서울 서대문구 신촌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부친 고 윤기중 연세대 명예교수 빈소를 지키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2023.08.15.
[서울=뉴시스] 윤석열 대통령이 15일 서울 서대문구 신촌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부친 고 윤기중 연세대 명예교수 빈소를 지키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2023.08.15.

[천지일보=원민음 기자] 윤석열 대통령 부친 고(故) 윤기중 연세대학교 응용통계학과 명예교수 빈소에 정치권 주요 인사들의 조문 발길이 이틀째 이어지고 있다.

윤 대통령은 16일 용산 집무실로 출근해 한미일 정상회의 준비 등 당면 현안을 챙기고 있어 빈소를 찾지 않았다. 조문들은 윤 대통령을 대신해 그의 친척들이 빈소를 지키고 있다고 설명했다.

윤 대통령의 부재에도 빈소에는 정치권과 정부 고위 인사들의 방문이 진행 중이다. 국민의힘 송석준 의원, 국민의힘 소속 김태호 국회 외교통일위원장, 정우택 국회부의장 등이 조문을 위해 서울 서대문구 세브란스 병원 장례식장을 찾았다.

정 부의장에 따르면 검찰 출신인 김영일 전 민정수석, 김수민 전 국정원 차장 등이 빈소에 있었다.

김부겸 전 국무총리도 빈소를 찾았다. 김 전 총리는 “현직 대통령께서 재임 중 상을 당하셨다. 당연히 문상하러 왔다”며 “고인께서 저희 또래를 가르치셨다. 70년대에 고인의 존함을 익히 들었고, 그분들이 학자로서 많이 존경했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의 검찰총장 후임인 김오수 전 검찰총장도 빈소를 찾았다. 김형오 통일부 장관도 빈소에 도착해 약 10분간 빈소에 머문 후 현장을 떠났다.

정의당 지도부는 이날 오후 빈소를 방문할 예정이며, 여당 의원들의 조문 발길도 이어질 전망이다.

전날에도 정치권과 정부 주요 인사들의 조문 행렬이 이어졌다.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 윤재옥 원내대표, 이철규 사무총장, 박대출 정책위의장 등 당 지도부와 윤 대통령의 최측근으로 꼽히는 장제원 의원을 비롯해 박성민, 이용, 윤두현, 윤주경, 양금희 의원 등은 전날 빈소를 찾아 빈소가 정리될 때까지 4시간이 넘게 빈소를 지켰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박광온 원내대표, 김민석 정책위의장, 조정식 사무총장은 오후 8시쯤 빈소를 찾았다. 이들은 15분 정도 머무른 뒤 장례식장을 떠났다.

정부 측에서는 한덕수 국무총리를 포함해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박진 외교부 장관, 김문수 경제사회노동위원장, 김한길 국민통합위원장 등이 빈소를 찾았다.

이명박 전 대통령, 오세훈 서울시장,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 김병준 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도 빈소를 방문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