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동굴부터 탄소중립 실천 현장까지

지난 1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으뜸 꿈꾸는 기자상 시상식. (제공: 광명시청) ⓒ천지일보 2023.08.12.
지난 1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으뜸 꿈꾸는 기자상 시상식. (제공: 광명시청) ⓒ천지일보 2023.08.12.

[천지일보 광명=김정자 기자] 경기 광명시 꿈꾸는기자단이 어린이의 눈높이로 다양한 소식과 정보를 전하며 광명 알리기에 앞장서고 있다.

광명시 꿈꾸는기자단은 어린이 홍보 서포터즈로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48명으로 구성돼 지난 2월 발대식을 가진 이후 매월 30여 건의 글을 올리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어린이들은 자신들이 다니는 학교에서부터 광명동굴, 도덕산 출렁다리, 기형도문학관 등 문화관광 명소와 오리 문화제, 음식문화거리 축제 등 행사, 그리고 기후에너지센터, 업사이클아트센터 등 친환경·탄소중립 실천 현장에 이르기까지 광명시 곳곳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있다.

시는 이중 광명시를 널리 알리는 데 기여한 으뜸 꿈꾸는 기자를 분기별로 선정해 시장상을 수여하며 우수 홍보 콘텐츠를 발굴하고 어린이 기자들의 성취감을 고취시키고 있다. 지난 1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는 2분기 으뜸 꿈꾸는 기자 6명을 선발하고 시상식을 가졌다.

이날 으뜸 꿈꾸는 기자상을 수상한 복그린 어린이는 “제가 이런 상을 받아도 되나 싶지만 더욱더 성실히 기자단 활동을 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기사 작성과 취재 활동을 열심히 하겠습니다”라고 어른스러운 수상 소감을 밝혀 참석자들의 박수를 받았다.

시는 지난 9일과 10일에는 꿈꾸는기자단 어린이들이 생각을 글로 표현하고 광명시의 정책이나 문화탐방 등에 관한 기사를 자신 있게 작성할 수 있도록 글쓰기 교육을 진행했다.

박승원 시장은 “꿈꾸는기자단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이 이웃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광명시를 널리 홍보하고 어린이 자신과 지역사회의 미래에 대한 희망을 함께 꿈꾸고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명시 뉴스포털에서는 올해 광명시 꿈꾸는기자단 어린이들이 활동하며 시를 알리기 위해 작성한 150여 편의 글을 만나볼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