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인생 가치 생각하는 시간

2023년 도서관 지혜학교 ‘영문학 소설에서 배우는 인생의 가치’ 포스터. (제공: 평택시)
2023년 도서관 지혜학교 ‘영문학 소설에서 배우는 인생의 가치’ 포스터. (제공: 평택시)

[천지일보 평택=노희주 기자] 평택시 장당도서관이 오는 22일부터 ‘영문학 소설에서 배우는 인생의 가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앞서 장당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23년 ‘도서관 지혜학교’ 공모사업 지원관으로 선정됐다.

도서관 지혜학교는 시민들의 주체적인 인문 활동과 생활 속 인문학의 가치 확산을 위해 도서관협회가 대학의 우수 강의를 지역의 공공도서관에서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장당도서관이 운영하는 ‘영문학 소설에서 배우는 인생의 가치’는 홍은영 차의과대 영어영문학 교수와 함께 고전 영문학 소설을 통해 다양한 인생의 가치를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오는 22일부터 10월 31일까지 총 12회 진행하며 매주 화요일, 도서관 1층 문화강좌실에서 운영한다.

평택시도서관 홈페이지, 전화, 방문 접수로 프로그램의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장당도서관 관계자는 “시민들이 대중적인 영문학 소설을 통해 인생의 가치를 공유하며 공동체 속 개인의 삶의 방향을 설정하는 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