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운동 관련 4종 특화체험 진행

제78주년 광복절 기념 체험행사 포스터. (제공: 안성시)
제78주년 광복절 기념 체험행사 포스터. (제공: 안성시)

[천지일보 안성=노희주 기자] 안성3.1운동기념관이 오는 15일 ‘제78주년 광복절 기념 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광복절을 기념해 개최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의 숭고한 애국정신을 기리는 ‘광복사 헌화’를 진행한다. 또한 ㈔한국사진작가협회 안성지부와 공동으로 준비한 ‘사진에 담은 3.1운동기념관의 사계와 역사’ 전시를 관람할 수 있으며 야외광장 우편소에서는 3.1운동 포토존에서 사진촬영과 인화를 진행한다. 그 밖에 독립운동사에 대한 어린이들의 이해를 돕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이날 기념관 야외광장에서는 ‘무궁화 손거울 만들기’ ‘나무팽이 꾸미기’ ‘태극기 바람개비 만들기’ ‘태극기 타투 스티커 붙이기’ 등 독립운동과 관련한 4종의 특화프로그램 체험 부스를 준비해 방문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야외광장 무대에서는 ‘마술사 김형기의 마술 공연 및 풍선아트’를 진행하며 이동식 도서관인 ‘바퀴달린 안성 3.1운동기념관’을 통해 독립운동 관련 책을 읽으며 힐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오전 10시부터 기념관 체험교육실에서는 독립운동사 보드게임 ‘만세고(go) 겟(get)!’을 2회에 걸쳐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주사위에 나온 숫자만큼 보드판을 따라 말을 옮기며 독립운동의 사건 흐름을 체험한다. 또한 영상실에서는 독립운동사 동화구연 ‘2일간의 해방’을 2회 진행한다.

광복절 행사는 방문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인스타그램 팔로우 인증을 통해 무료로 체험 가능하다. 이번 행사는 최근 지속되는 폭염을 대비해 오전으로 단축 운영한다. 기타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안성3.1운동기념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