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이한빛 기자] 경기도의 한 주유소에 들어와 기상천외한 방법으로 절도를 시도하려던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지난 3일 경찰청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창문으로 불쑥…공포영화의 한 장면?’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공개된 주유소 사무실 폐쇄회로(CC)TV 영상엔 주유소 사무실에 침입한 남성의 범죄 행각이 담겼다. 

영상에서 A씨는 직원이 마감을 위해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사무실로 몰래 들어왔다. 그는 직원이 잠가둔 창문의 잠금 장치를 해제한 뒤 재빠르게 나갔다. 이후 주유소 정리를 마친 직원은 마지막으로 사무실 문을 잠그고 퇴근했다.

몇 분 뒤 A씨는 잠금장치가 해제된 창문을 열고 들어와 사무실 안을 구석구석 뒤졌다. 이 모습을 스마트폰 CCTV 화면으로 목격한 주유소 사장은 바로 경찰에 신고했다. 3분 만에 현장에 도착한 경찰이 문을 두드리자 A씨는 자는 척하며 바닥에 드러누웠다. 경찰이 떠나지 않자 A씨는 벌떡 일어나 본인이 주유소 사장인 양 태연하게 문을 열어줬다. 

사무실에 들어온 경찰은 A씨에게 “여기 어떻게 들어오신 거냐”며 “신분증 좀 확인하겠다”고 말했다. 결국 그는 야간건조물침입절도죄로 경찰에 체포됐다. 경찰의 조사 결과 A씨는 절도 등 7건의 수배자인 것으로 확인됐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