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그룹이 제공한 ‘무더위 쉼터’ 버스. (제공: SK그룹) ⓒ천지일보 2023.08.07.
SK그룹이 제공한 ‘무더위 쉼터’ 버스. (제공: SK그룹) ⓒ천지일보 2023.08.07.

[천지일보=김정필 기자] SK그룹이 전북 새만금에서 열리고 있는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현장 지원과 정보통신기술(ICT), 반도체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견학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7일 SK그룹에 따르면 SK텔레콤은 이날 서울 중구 을지로 ICT 기술 체험관 ‘티움’에서 증강현실(AR) 기술 등을 활용해 미래에 달라질 생활 모습을 간접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잼버리 대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서울 마포구 ICT 복합 문화공간 ‘T팩토리’에서 최신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와 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했다.

SK하이닉스는 오는 8일부터 이천과 청주 사업장에서 잼버리 대원들을 대상으로 팹 윈도 투어를 연다. 규모는 하루 100여명 정도다. 투어에 참가한 대원들은 반도체 생산 과정과 기술들을 직접 살펴볼 수 있다.

앞서 SK그룹 관계사들은 폭염에 따른 온열 질환자가 속출한 지난 주말부터 새만금 현장 자원봉사와 물품·통신 지원에 나섰다. 

SK에코플랜트는 이날부터 전북 일대에 근무하는 협력업체 직원들과 함께 새만금 현장을 찾아 샤워실과 화장실 청소 등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SK E&S는 지난 5일 5000만원 상당의 아이스박스 500개를 배포했다.

SK텔레콤은 새만금 현장에서 통신 지원 활동을 벌이고 있다.

행사장에 투입된 130대 냉각 버스 내 무료 와이파이용 포켓파이를 설치했고, 이동 정비·부품관리 버스를 2대를 무더위 쉼터로 제공해 휴대전화 충전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또 10여개 기지국과 중계기 30여개, 6개 이동기지국을 가동 중이다.

SK그룹 관계자는 “외국 청소년 대원들에게 대한민국을 알릴 수 있는 국제 행사인 만큼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