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노사합동 사랑나누기

광명시가 지난 4일 기아㈜에서 노사합동 사회공헌활동으로 관내 아동복지시설에 차량을 기부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광명시청) ⓒ천지일보 2023.08.06.
광명시가 지난 4일 기아㈜에서 노사합동 사회공헌활동으로 관내 아동복지시설에 차량을 기부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광명시청) ⓒ천지일보 2023.08.06.

[천지일보 광명=김정자 기자] 경기 광명시가 지난 4일 기아㈜에서 노사합동 사회공헌활동으로 관내 아동복지시설에 차량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기아㈜ 노사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연계로 추진된 ‘기아 노사합동 사랑나누기’ 사업의 하나로, 기아자동차 시흥서비스 센터를 통해 지원됐다.

이날 기아㈜ 시흥서비스센터 허형무 센터장 등 6명의 운영진과 시설 수탁법인 ‘좋은 친구들’ 윤철 대표, 시설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달식을 갖고 향후 차량 활용방안 등을 논의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기아㈜ 노사가 광명시 아동복지시설에 관심을 가지고 차량을 지원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아동들의 건강한 양육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아울러 “광명시의 모든 아동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허형무 기아㈜ 시흥서비스센터장은 “기아㈜ 노사가 사회공헌활동으로 수년간 봉사해 왔는데, 이번에 차량이 꼭 필요한 광명시 아동복지시설에 지원하게 돼서 뿌듯하다”며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지역사회복지에 희망을 줄 수 있는 활동을 찾아보겠다”고 말했다.

이날 기부된 차량은 아동복지시설에 전달됐으며, 시설에 입소 중인 아동들의 교육권 보장, 병원 진료, 문화·체육활동 등에 유용하게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기아㈜ 시흥서비스 센터는 2020년 12월에도 광명시노인복지센터에 차량을 기부하는 등 취약계층의 복지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