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4일 경기 화성소공인특화지원센터 교육장에서 소공인 간담회가 열려 채인석 화성시장이 소공인들과 의견을 나누고 있다. (사진제공: 화성시)

[천지일보 화성=강은주 기자] 채인석 화성시장이 24일 화성소공인특화지원센터를 방문해 소공인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채인석 시장을 비롯해 화성 팔탄 지역 자동차부품 제조 소공인들 15명과 새정치민주연합 소상공인특별위원회 위원장 전순옥 국회의원, 화성상공회의소 한영수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센터 소개와 사업경과 보고를 시작으로 소공인 맞춤형 정책 개발, 구인난 해결방안, 공장 용적률 상향 방안, 정부정책자금 지원 등의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정부의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채 시장은 “직장과 주거분리에 따른 구인난과 교통난 해소를 위해 교육, 문화 정책 등을 통해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어 가겠다”며 “소공인들이 가장 큰 애로사항인 자금문제와 관련해서도 중소기업 특례보증, 운전자금 지원정책을 적극 확대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특례보증 시 보증기관에 내는 보증수수료 지원방안도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소공인특화지원센터는 팔탄면에서 자동차부품을 생산하는 소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6월 3일 개소(전국 25개소)했으며 마케팅 지원사업, 컨설팅 지원사업, 교육사업, 자율사업 등 소공인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